죽음, 교회, 재림, 심판, 천국

이번주로,
간사훈련중 웨인 그루뎀의 책이 다 끝났다.

다음은 내가 우리조의 간사님들과 나눈 보조질문들.

16-1. 죽음에 대하여, 어떤 이는 다음과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죽으면 육체는 땅에 묻히고,  영혼은 육체와 함께 ‘잠들게’된다. 예수님의 재림때가 되면 모두가 잠에서 깨어 육체와 영혼이 함께 부활을 경험한다.”  이러한 견해에 대하여 당신의 생각은 어떠합니까? 웨인 그루뎀이 설명한 관점과는 어떻게 대비가 됩니까?

16-2. 우리가 부활을 한 몸이 어떠할 것인가 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이후에 어떠한 모습이셨는가 하는 것으로부터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이후의 몸에 대하여 복음서에서 어떻게 기술되어 있습니까?

17-1. 웨인 그루뎀이 제시한 교회의 요건에 ‘목회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한 사실에 대하여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가령 우리 주변에 목회자가 없는 교회가 있다고 한다면 당신은 그 교회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17-2. 웨인 그루뎀이 설명하는 바에 따르면, 캠퍼스에서 학생들끼리 하는 성경공부 모임은 교회입니까? 아니라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교회라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8-1. 당신은 후천년, 전천년, 무천년설 가운데 어떤 견해를 지지하십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0-1. “Heaven”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10자 이내로 정리하자면  어떻게 정리할 수 있습니까?


Comments

죽음, 교회, 재림, 심판, 천국 — 3 Comments

  1. 오늘 Grace chapel 설교가 heaven 에 관한 거였어요.
    Heaven 을 waiting place before the New Creation 이라고 하더라요. Old creation – heaven – New creation 의 세계관? 그런 얘긴 첨 듣는 거였어요. 저만 모르고 있는 거였나요? ㅋㅋㅋ
    heaven = 하나님 나라 = .., 뭐 그런식으로 생각했는데 아니였나봐요..

    • 나도 어제 그 설교 들었어.
      (Grace chapel podcast가 금방 올라오더라. 저녁이면 들을 수 있던데)

      내가 이전에 했던… Creation Regained 라는 강의 기억나냐? 거기서도 내가 비슷한 얘기를 좀 했던 것 같은데.
      어쨌든… 그런데 요즘 Bryan 목사님은 N.T.Wright의 라인을 많이 따라하는 것 같더라.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