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Sox가 졌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누구든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실.
나는 Red Sox Fan 이다.

어제,
Red Sox가 Tampa Bay Rays에 졌다.
American league championship 경기였는데, Tampa Bay가 7차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겼다.

그런데…
나는 이번에 Red Sox가 진것에는 그리 많이 섭섭하지 않다.

Red Sox.
이전에는, 86년동안이나 World series를 우승하지 못하던…
그야말로 underdog 이었던 team이었으나
이제는 전체 major league 팀중 두번째로 돈을 많이 쓰는 부자 팀이 되었다.

반면
Tampa Bay는, 작년까지 거의 매년 꼴찌를 하던 팀이었다.
major league 전체에서 가장 돈을 적게쓰는 팀 가운데 하나인데…
이 팀이, major league에서 가장 많이 돈을 쓰는 팀 두개 (Yankees와 Red Sox)를 모두 이겼다.

늘 꼴찌만 하던 이 Tampa Bay가 올해는 우승을 좀 하면 좋겠다.
돈을 많이 들여서 비싼 선수들을 사와서 경기를 이기는 방식이 아니라,
적은 돈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선수를 뽑고, 팀이 함께 뭉쳐서 경기를 이기는 방식을 더 많이 볼수 있었으면… 싶다.

MLB에도, NFL 처럼 salary cap이 있으면 좋겠다.

Tampa Bay 화이팅!


Comments

Red Sox가 졌다~ — 5 Comments

  1. 가슴에 손을 얹고 정직하게 대답해 보세요. “정말 섭섭하지 않으세요?” ㅋㅋ

  2. 저는 야구에 관심이 그리 없지만… 만일 Tampa Bay가 우승한다고 해도 프로야구내의 cap-less salary는 전혀 달라질 것 없지 않을까요? Tampa Bay는 핵심 선수들에게 Red Sox수준의 연봉을 지급해야 할 것이고… 아니면 선수들이 불만을 가지고 이적을 할테고… 만약 선수들이 너무 착해서(?) 적은 연봉에도 불구하고 체류한다면 그 이익으로 Tampa Bay 구단주 배만 불릴테고…
    그냥 Red Sox가 진 것을 섭섭하게 느끼시는 편이 낫지 않나???? ㅎㅎㅎ

  3. 그러게요. red sox 가 지기를 바라진 않았지만 tampa bay가 이기길 바란 사람으로써… 기회를 가지지 못했던 자들에게 기회가 새롭게 창출된 점으로썬 그런 빛받지 못했던 팀이 올라간 것이 그래도 낫다고 봐요. Tampa Bay를 보면서 한국야구의 롯데가 생각났어요. 대리만족으로 아무 상관없는 tampa bay를 응원했다죠 ^___^
    Go Lotte!

Leave a Reply